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예고편 리뷰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Christopher Robin)> 예고편 리뷰




이 글은 아주 주관적인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이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Christopher Robin)>

개봉 예정일 : 2018. 10. 03

별점 : ★★★




푸와 다시 만난 로빈은 전혀 다른 로빈이 되어 있었다. ⓒ네이버 영화




0.

어릴적 크리스토퍼 로빈(이완 맥그리거)과 함께 놀던 곰돌이 푸(짐 커밍스), 피글렛(닉 모하메드), 티거(짐 커밍스) 등은 로빈이 나이를 먹고 다른 학교로 진학하게 되면서 멀어지게 된다. 그로부터 한참의 시간이 흐른 후 로빈은 성인이 되어 결혼도 하고 일로 하루를 보내던 와중, 우연한 기회로 곰돌이 푸와 재회하게 된다. 




항상 로빈과의 재회를 기다리던 친구들이다. ⓒ네이버 영화




1.

한국 제목으로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원제는 크리스토퍼 로빈(Christopher Robin). 이 영화는 한국에서는 아직 개봉을 하지 않은 영화지만 나는 이미 해외에서 관람을 마쳤다. 




2.

많은 사람들이 아는 곰돌이 푸는 가족적이고 동화적인 이야기다. 하지만 이 영화는 마냥 따뜻하고 가족적이고 동화적이지 않다. 물론 영화를 보면서 감동을 받을 수 있지만, 씁쓸한 장면이 몇 등장한다. 




3.

영화 속 로빈은 영화의 진행에 따라 계속해서 태도가 바뀐다. 어릴 때는 곰돌이 푸를 비롯한 친구들과 노는 순수한 아이, 2차 세계 대전 이후 처음으로 자신의 딸을 만나 다정한 아버지, 마지막으로 일에 치여 가정에는 신경을 쓰지 못하는 무심한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준다. 성인이 된 후에 푸를 만난 로빈은 예전의 로빈이 아니었다. 그저 푸를 빨리 돌려 보낵 일할 생각 뿐이다. 


이렇게 변화하는 로빈의 모습은 우리의 모습과 같다. 어릴 때는 순수하지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순수함과 여유로움은 사라지고 사회의 각박함 속에 살아간다. 로빈의 행동이 정 없고 한심하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우리의 모습과 별반 다르지 않기 때문에 더욱 씁쓸하다.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