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소식

ㄱ to ㅎ 으로 알아보는 영화 <베놈>




이 글은 아주 주관적인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베놈의 트레이드 마크인 검은 수트와 날카로운 이빨이 매우 잘 묘사했다.



 

ㄱ - 기생충, 고열, 고음


베놈은 우주 생명체 심비오트가 인간에게 기생해 탄생하게 된다. 이런 모습은 마치 기생충과도 같다.

베놈을 비롯한 심비오트의 약점은 고열과 고음이다.

 



 



ㄴ - , 허파, 췌장. 즐길건 많은데 시간이 없군.


<베놈>의 예고편에서 베놈이 한 남자의 목을 부여잡고 한 대사다. 이 대사와 함께 긴 혀를 내밀어 남자의 얼굴을 핥는 장면은 매우 그로테스크 하다.




심비오트가 가장 먼저 기생한 건 데드풀이다.



  

ㄷ - 데드풀


많은 사람들이 알기로는 스파이더맨이 가장 먼저 심비오트에게 숙주가 된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원작에 따르면 스파이더맨보다 데드풀이 먼저 심비오트의 숙주가 되었다. (이는 후에 원작 코믹스에 추가된 설정이다.)

 

 


ㄹ - 라이프 파운데이션


라이프 파운데이션은 영화 <베놈>에 나오는 거대 기업으로 라이프 파운데이션의 칼튼 드레이크 박사(리즈 아메드)가 인간과 심비오트를 강제로 결합시키는 실험을 한다.

 

 


ㅁ - 마블 코믹스


베놈은 마블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다. 코믹스에서 상당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다. 빌런이지만 그만의 매력이 있는 캐릭터다.

 



 그 누구보다 블랙 수트가 잘 어울리는 베놈이다.




ㅂ - 블랙


베놈하면 떠오르는 색은 블랙. 검정색이다. 스파이더맨이 파랑, 빨강인 것과 다르게 베놈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검은색의 액체같은 끈적해 보이는 수트를 착용하고 있다.



 

 

이미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 3>에서 출연한 적이 있는 베놈이지만, 이 때는 수 많은 혹평을 받았다.




ㅅ - 스파이더맨


베놈에게 있어서 스파이더맨은 빼놓을 수 없는 히어로다. 베놈의 존재 이유는 스파이더맨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심비오트는 에디 브룩과 앤 웨잉 외에도 많은 사람들을 숙주로 삼는다.



ㅇ - 에디 브룩, 앤 웨잉


심비오트가 기자인 에디 브룩을 숙주로 삼으면서 탄생한 캐릭터가 베놈이다.

앤 웨잉은 에디 브룩의 전 아내다. 원작에서는 앤 웨잉도 후에 여자판 베놈. 쉬베놈이 된다.

 



ㅈ - 제작사


베놈의 제작사는 디즈니가 아닌, 소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어벤져스가 있는 디즈니의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 베놈과 어벤져스가 만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ㅊ -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 <베놈>은 처음에는 R 등급.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을 받았다. 하지만 편집 과정을 거쳐 15세 관람가로 바뀌었다. 많은 사람들이 <로건>처럼 R 등급으로 나오길 바라는 영화일 것이다.

 

 

 

카니지는 모든 면에서 스파이더맨과 베놈을 뛰어넘는다.




ㅋ - 카니지


베놈의 자식뻘 되는 빌런이다. 범죄자인 클레투스 캐사디가 감옥에 수감되어 있을 때 함께 수감되어 있던 에디 브룩이 심비오트에 의해 탈옥하였다. 그 때 자가 임신한 심비오트가 떨어뜨린 조각으로 인해 카니지가 탄생하게 된다. 카니지는 베놈과 다르게 온 몸이 적색이다. 이번 영화에서 배우 우디 해럴슨이 카니지 역을 소화할 예정이다.

 



ㅌ - 토퍼 그레이스, 톰 하디, 톡신


스파이더맨 트릴로지 <스파이더맨 3>에서 에디 브룩/ 베놈 역을 맡은 배우는 토퍼 그레이스다. <베놈>에서는 톰 하디가 이 역을 맡았다.

 

톡신은 카니지가 낳은 자식이다. 톡신은 심비오트와 뉴욕의 경찰관 패트릭 멀리건이 합체해서 탄생하게 된다. 후에 히어로로 활동하게 된다.

 



ㅍ - 플래시 톰슨


플래시 톰슨은 고등학교 때는 피터 파커를 괴롭히는 인물이다. 전쟁에 자원했다가 두 다리를 잃었지만 심비오트 덕분에 두 다리를 얻고 히어로 에이전트 베놈으로 활동하게 된다.



 

ㅎ - 


베놈의 힘, 즉 능력은 스파이더맨과 유사하다. 하지만 모든 면에서 스파이더맨을 상회한다. 거미줄부터 강력한 신체능력 등이 있는데 이 중 스파이더맨과 다른 능력을 꼽자면 스파이더 센스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