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도저의 주관적인 리뷰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2016. 12. 14

판타지, 드라마

12세 관람가

감독 : 홍지영




1. 

2015년 수현(김윤석)은 신비한 알약을 받게 된다. 그 알약은 과거로 되돌아 갈 수 있는 약이다. 수현은 그 약을 통해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연인이었던 연아(채서진)를 보고 싶어한다. 그런 수현의 행동에 과거의 수현(변요한)은 불안감을 느낀다. 과거의 수현이 불안가에 대처할 때마다 현재 수현의 세상도 조금씩 바뀌기 시작한다.




2.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프랑스 작가인 기욤 뮈소의 작품이 원작이다. 그는 '구해줘' '사랑하기 때문에' '천사의 부름' 등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다. 그의 작품을 처음 읽은 것은 '구해줘'였는데 이후 그의 작품에 빠져서 새로운 책기 출간 될 때마다 항상 챙겨 읽었다. 그리고 그 때마다 '이 책들이 영화로 나오면 진짜 좋을 것 같다.'라고 생각했었다. 그의 작품 중 '완전한 죽음'이 '애프터 워즈'라는 영화로 나왔지만 별다른 관심을 끌지 못했다.




3.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 김윤석과 떠오르는 스타 변요한이 2인 1역을 한다는 점에서 기대된다. 과거의 젊은 수현과 현재의 수현이 만나면서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그의 연인 연아는 왜 현재에 없는 건지. 이러한 이야기를 보면 최근 본 개봉 예정작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영화다. 로맨스와 스릴러, 판타지적인 요소가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많은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시간 여행 영화다. 어느 순간부터 시간 여행은 우리에게 매우 친근한 소재가 되었다. 영화마다 다르지만 시간 여행을 자유롭게 하는 주인공도 있고 시간을 되돌릴 때마다 리스크가 있는 경우도 있다. 혹은 수현처럼 어떠한 물건을 통해서, 횟수가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모든 시간 여행 영화에서 그렇듯, '과거가 바뀌면 미래도 바뀐다.' 현재의 수현이 어떤 방식으로 과거의 수현과 함께 미래를 바꾸어 나갈지가 영화의 핵심 포인트다. 




예상 별점 ★★★★




ⓒ다음 영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