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도저의 주관적인 리뷰




이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구제불능 자뻑 히어로 배트맨 ⓒ다음 영화




1.

항상 그렇듯 배트맨은 악당들로부터 고담시를 지킨다. 그러던 중 조커는 배트맨에게 복수하기 위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악당들을 동원한다. 한편 배트맨은 짐 고든의 딸이자 새로운 청장인 바바라 고든에게 첫 눈에 반하게 된다. 그리고 어쩌다가 입양하게 된 딕 그레이슨과 항상 그의 곁을 지켜주는 알프레드까지. 혼자 지내던 그에게 하나둘씩 가족이 생긴다. 




역대급 가장 귀여운 조커 ⓒ다음 영화




2.

애니메이션이라 유치할 것 같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다. 애니메이션이지만 유치하지 않다. 아이들을 비롯해 어른들에게도 큰 재미를 준다. 특히 '레고'와 '배트맨'의 조합은 근래에 본 영화 중 손에 꼽을 정도로 신선하고 즐거웠다. 


레고라는 장난감이 얼마나 대단하고 한계가 없다는 것을 느꼈다. 영화, 일반 애니메이션에서는 표현하지 못하는 내용을 블럭으로 표현했다. 또 시작과 동시에 여러 드립이 난무한다. 이런 드립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공감하고 웃을 수 있다. 가족 영화로 보기 딱 좋다. 




3.

레고 무비에 나오는 배트맨은 다크 나이트 시리즈의 배트맨과 닮은 부분이 있다. 3등신 레고 배트맨이지만 '배트맨'이라는 캐릭터의 감성을 잘 표현해냈다. 혼자가 되어 고독하고 외롭지만 표현하지 않는다. 오히려 자신을 몰아 붙이고 강한 척 한다. 때로는 유일하게 곁에 있는 알프레드에게 상처를 주기도 한다. 


배트맨 외에도 많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번 년도에 개봉할 [저스티스 리그]에 나올 슈퍼맨, 플래시, 원더우먼 등의 다른 히어로들도 나온다. 빌런 진영에서는 메인 빌런인 조커를 비롯해, 할리퀸, 포이즌 아이비, 베인 그리고 해리포터 시리즈의 볼드모트,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사우론, 킹콩 등이 나온다. 


이렇듯 폭넓은 세계관, 캐릭터, 표현력은 이 시대 최고의 장난감 레고만의 표현할 수 있는 일이다. 




별점 : ★★★★

한줄평 : 약 빤 더빙이 한 건 했다. 그리고 영화가 끝나면 당신은 레고를 사고 싶어질 것이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