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도저의 주관적인 리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 추첨 결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2018 월드컵의 조 추첨 결과가 공개되었다. 추첨 결과에 웃음을 짓는 이들도 있고 씁쓸함을 감추지 못하는 이들도 있었다.

 

 

 

A조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우루과이

 

언뜻 봤을 때는 가장 무난한 조가 아닐까 싶지만 그렇지 않다. 개최국 러시아를 비롯해 우루과이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현재 리버풀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모하메드 살라의 이집트도 있기에 승부를 예측할 수 없다. 한편으로는 이번 월드컵에서는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가 어떤 기행을 보여줄지...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 모하메드 살라(이집트, 리버풀) 루이스 수아레스(우루과이, 바르셀로나)

16강 진출국 예상 : 이집트, 우루과이

 

 

 

B조

포르투갈

스페인

모로코

이란

 

포르투갈과 스페인이 한 조다. 모로코와 이란의 경우 매우 절망적일 것이다. 특히나 스페인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가 최근 부진하지만 월드컵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모른다. 스페인은 첼시 이적 후 맹활약하는 알바로 모라타를 비롯해 아직까지 훌륭한 선수들이 있기에 16강을 기대해볼 만하다.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레알 마드리드) 다비드 실바(스페인, 맨체스터 시티)

16강 진출국 예상 : 포르투갈, 스페인

 

 

 

C조

프랑스

호주

페루

덴마크

 

프랑스는 무난하게 16강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선수진만 보면 역대급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나머지 1자리를 두고 호주, 페루, 덴마크가 맞붙게 될 예정이다.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 앙트완 그리즈만(프랑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16강 진출국 예상 : 프랑스, ???

 

 

 

D조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호날두와 더불어 역대급 축구 선수인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있는 아르헨티나가 16강에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크로아티아 또한 만만찮은 적수다. 마리오 만주키치(유벤투스),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이반 라키티치(바르셀로나), 마테오 코바시치(레알 마드리드) 등이 있다. 크로아티아 또한 충분히 16강 가능성이 보인다.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바르셀로나)

16강 진출국 예상 :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E조

브라질

스위스

코스타리카

세르비아

 

E조에서는 브라질의 독주가 예상된다. 세르비아도 약팀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브리엘 제주스(맨체스터 시티)와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 쿠티뉴(리버풀).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 게다가 아직 건재한 다니 알베스(파리생제르맹)까지. 브라질이 어디까지 올라갈지 기대되는 조다.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 네이마르(브라질, 파리생제르맹) 가브리엘 제주스(브라질, 맨체스터 시티)

16강 진출국 예상 : 브라질, 세르비아

 

 

 

F조

독일

멕시코

스웨덴

대한민국

 

한국으로서는 만만찮은 조에 배정되었다. 일단 피파 랭킹 1위 독일이 있다. 2군 선수들로만 스쿼드를 짜도 손색이 없는 팀이다. 대한민국은 아직까지 아슬아슬하다. 얼마 전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2대1로 승리하기 전까지는 암울 그 자체였다.(특히 축구협회) 하지만 콜롬비아 전을 기점으로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으로서는 멕시코, 스웨덴과의 경기에 사활을 걸어야 16강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 율리안 드락슬러(독일, 파리생제르맹) 손흥민(대한민국, 토트넘 훗스퍼)

16강 진출국 예상 : 독일, 대한민국

 

 

 

G조

벨기에

파나마

튀니지

잉글랜드

 

죽음의 조까지는 아니더라도 힘든 조임에는 틀림없다. 특히 벨기에는 역대급 황금 라인업으로 막강한 우승 후보로 손꼽힌다. 말이 필요 없을 정도다. 특히 케빈 데 브뤼네(맨체스터 시티)는 역대 최고의 활약을 보이며 최고의 선수로 발돋움하고 있다. 잉글랜드 또한 예전만큼은 아니더라도 충분히 강한 팀이기에 파나마와 튀니지로서는 쉽지 않은 경기를 각오해야 할 것이다.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 에당 아자르(벨기에, 첼시) 케빈 데 브뤼네(벨기에, 맨체스터 시티)

16강 진출국 예상 : 벨기에, 잉글랜드

 

 

 

H조

폴란드

세네갈

콜롬비아

일본

 

일본은 한구고가 다르게 비교적 쉬운 조에 안착했다. 폴란드, 세네갈, 콜롬비아가 약팀은 아니지만 일본이 잘만하면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활약이 기대되는 선수 : .

16강 진출국 예상 : 일본, ???

 

 

 

여러분의 공감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