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첼시 프리뷰

<첼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프리뷰

 

 

경기 일정

2017 12 9일 토요일 오후 730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역대 전적은 8 2 3패로 첼시가 앞서고 있다.첼시는 시즌 초반 흔들리는 것 같았으나 이내 균형을 되찾고 다시 올라가고 있다. 리그 3위로 1위 맨체스터 시티와 2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바짝 뒤쫓고 있다. 게다가 첼시에서 첫 시즌을 보내고 있는 알바로 모라타가 큰 활약을 해주고 있고 포메이션 변경 후 모라타와 함께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는 에당 아자르도 있기에 첼시의 압승이 예상된다.

웨스트햄은 리그 19위로 힘겨운 시즌을 보내고 있다. 게다가 치차리토가 부상으로 빠졌기 때문에 큰 공백을 느낄 것이다. 지난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야 승점 3점을 챙길 수 있을 것이다.

 

 

 

첼시 예상 라인업

 

웨스트햄 전 예상 라인업 

 

 

 

첼시에서는 며칠 전 치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에서처럼 3-5-2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쿠루트와 -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 - 알론소, 드링크워터,  캉테,  파브레가스,  모제스 - 아자르 - 모라타

 

 

 

키 플레이어

 

한 뚝배기 하는 모라타 ⓒ더선홈페이지

 

 

 

알바로 모라타

 

지난 6일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골맛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지난 2일 뉴캐슬과의 경기 전까지 꾸준하게 골을 넣으며 리그 9골로 세르히오 아구에로,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과 함께 리그 득점 3위에 올라있다. 첼시가 로멜루 루카쿠(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영입에 실패 후 곧바로 모라타를 영입했고 지금까지 그 영입은 매우 성공적이다. 이른바 뚝배기로 다수의 골을 넣으며 이적 첫 시즌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뒤에서 받쳐주는 에당 아자르와의 콤비네이션 또한 일품이다. 아자르 본인 스스로 모라타와의 케미에 만족한다고 했을 정도다.

 

좀 더 합을 맞춘다면 맨체스터 시티의 공격진만큼의 파괴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경기 예상

 

첼시 2대0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