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첼시 프리뷰

<첼시 vs 레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프리뷰

 

 

<첼시 vs 레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 23 라운드 프리뷰

 

 

 

경기 일정

 

2018년 1월 14일 오전 12시

첼시 vs 레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밤 12시(한국 시간) 첼시와 레스터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가 펼쳐진다. 지난 15-16 시즌 첫 우승을 했던 레스터는 그 이후로 추락을 반복하다 다시금 리그 중위권으로 올라섰다. 지금은 리그 9위로 다시 한 번 재기를 노리고 있다. 하지만 1위인 맨체스터 시티를 비롯한 강팀들이 너무 많기에 다시 우승을 하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가능한 건 유로파 리그다. 물론 상위권으로 진입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최근 레스터의 폼을 생각하면 가능할 법도 하다.

 

첼시는 여러모로 힘든 시즌을 보내고 있다. 이적생들의 활약이 나쁘지 않지만 아직은 부족하다. 주요 선수들의 이적설과 콩테 감독까지 팀을 떠날 것으로 보인다. 얇은 로테이션으로 선수들의 피로 증가로 집중력 하락. 며칠 전 펼쳐진 아스널과의 무승부 등 첼시에게는 현재 승리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

 

 

 

레스터 시티 전 첼시 예상 포메이션

 

 

 

첼시 예상 스쿼드

 

3 - 5- 2

쿠르트와 -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 - 알론소, 바카요코, 파브레가스, 캉테, 모졔스 - 아자르 - 모라타

 

 

 

첼시 키 플레이어

 

에당 아자르와 함께 첼시의 공격을 맡고 있는 모라타 ⓒBBC

 

 

 

알바로 모라타

 

3번의 기회를 놓친 모라타의 활약이 필요하다. 지난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3번이나 실수를 했지만 이제는 다시 딛고 일어설 때다. 언제까지 슬픔에 빠져 있을 수는 없다. 다시 날아오르기 위해 부활포가 필요한 상황이다. 첼시에서는 모라타를 제외하면 마땅한 스트라이커가 없는 상황이다. 그리고 팀에게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지난 1월 4일 아스널과의 리그 경기에서 무승부 이후 노리치와의 FA컵, 아스널과의 EFL 컵 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다. 그렇기에 더더욱 골이 필요하다. 현재 첼시에 필요한 건 선수 영입이다. 모라타의 뒤를 받쳐줄 스트라이커 영입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경기 예상

 

2 대 1 첼시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