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예고편 리뷰

<데드풀 2(Deadpool)> - 예고편 프리뷰

 

 

<데드풀 2(Deadpool)> - 예고편 프리뷰

 

 

 

이 글은 아주 주관적이고 필자의 생각을 담은 글이기에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데드풀 2 예고편 ⓒ20세기 폭스 유튜브

 

 

 

<데드풀 2(Deadpool)>

개봉 예정일 : 2018. 05. 16

 

 

 

드디어 데드풀이 돌아온다. 지난 2016년 개봉하고 청소년 관람 불가임에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여타 히어로와 다른 히어로답지 않은 히어로인 데드풀. 속편은 얼마나 많은 비속어와 얼마나 병맛일지 궁금하다.

 

 

 

그 어떤 히어로와 비교해도 매력적인 안티 히어로인 데드풀이 이번에는 어떤 정신 나간 짓을 할지 기대된다. ⓒ다음 영화

 

 

 

<데드풀 1>은 웨이드 윌슨(라이언 레이놀즈)이 어떻게 데드풀이 되었는지 그리고 자신을 데드풀로 만든 자들과의 싸움이다. <데드풀 2>는 데드풀(라이언 레이놀즈)에게 난데없이 케이블(조슈 브롤린)이 찾아 오면서 새로운 일이 벌어진다.

 

 

 

청소년 관람 불가인 이유가 있다. 정말 골 때리는 히어로다. ⓒ다음 영화

 

 

 

데드풀? 그는 누구인가?

 

많은 사람들이 데드풀의 얼굴은 알지만 그에 대한 정확한 것들은 알지 못 한다. 먼저 그에 대해 간단하게 중요한 몇 가지만 적어보려 한다. 데드풀은 '엑스맨'의 울버린과 마찬가지로 힐링 팩터 능력을 갖고 있다. 이 능력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능력이 아니라, 로건과 마찬가지로 웨폰 X 프로젝트로 인해 생긴 능력이다. 뇌에 악성 종양을 치료하기 위해 웨폰 X 프로젝트에 지원한 그는 말 그대로 미쳐버렸다. 힐링 팩터 능력은 생겨서 죽지 않게 됐지만 암 세포가 온 몸에 퍼져서 제정신이 아닌 캐릭터가 되었다.

 

갖고 있는 능력으로는 어떤 상처든 쉽게 치료되는 힐랭 팩터다. 그리고 각종 무기를 다룰 수 있으며 등에는 검 두 자루와 허리에는 권총 두 자루가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이라면, 그는 다른 인물들과 다르게 만화 혹은 영화 밖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눈다는 것이다. 작품 속의 캐릭터인데 데드풀 스스로가 작품 속의 캐릭터인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제정신이 아니고 본인 스스로 캐릭터임을 인지하고 있는 데드풀이기에 예상치 못 한, 우리에게 웃음을 주는 대사를 하는 경우가 많다.

 

 

 

1편에 이어 2편에도 나오는 네가소닉. 이번에는 머리 스타일을 바꿔 한층 카리스마 있으면서도 귀여워 보인다. ⓒ다음 영화

 

 

 

이번에 새로 합류한 도미노. 예고편에서 그는 운이 자신의 능력이라 말한다. ⓒ다음 영화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

 

이번 작품에는 전작에 등장했던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브리아나 힐데브란드)와 콜로서스(스테판 카피식)도 나온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기대했던 케이블이 나온다. 그 외에도 도미노(재지 비츠) 등 새로운 돌연변이 능력자들이 나온다. 과거 <엑스맨>시리즈만큼 많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인물들은 아니지만 영화에서는 새롭게 나오는 인물들이기에 더 신선하고 기대된다.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기다리던 케이블이다. ⓒ다음 영화

 

 

 

케이블은 누구?

 

얼마 전 개봉한 <인피니티 워>의 타노스 역을 맡은 조슈 브롤린이 케이블 역도 맡았다. 한 배우가 두 편의 마블 코믹스 영화에 출연한다니 약간의 선선함을 느꼈다. 케이블은 <엑스맨> 시리즈의 사이클롭스와

매들린 프라이어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다. (매들린 프라이어는 진 그레이의 클론이다.) 그가 가진 능력으로는 독심술, 텔레파시, 염력, 시간여행 등 아주 많고 엄청난 능력들을 갖고 있다. 원작에서도 그는 미래에서 왔기 때문에 엄청나게 발전한 미래의 다양한 무기들을 사용한다.

 

 

 

마무리하며.

 

2018년부터 2019년까지 다양한 히어로 무비가 개봉했고 예정되어 있다. <블랙 팬서>부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앤트맨과 와스프>, <엑스맨: 다크 피닉스>, <엑스맨: 뉴 뮤턴트>, <캡틴 마블>, <어벤져스 4>, <스파이더 맨 2>까지. 예정되어 있는 작품만 6작품이 넘는다. 그 중 데드풀은 그만의 매력이 뚜렷한 캐릭터다. 데드풀처럼 정신 나간 히어로는 없다. 그렇기에 이번에도 많은 사람들이 그를 보러 영화관에 향하리라 생각된다.

 

 

 

<데드풀 2> 포스터 ⓒ다음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