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영화 리뷰

콰이어트 플레이스, 정말 잘 만든 작품

 

 

 

 

 

이 글에는 스포일러를 포함되어 있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보는 내내 그 어떤 소리도 낼 수 없었던 작품

★★★☆

 

 

 

콰이어트 플레이스, 정말 잘 만든 작품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성인 뿐 아니라 아역 배우들의 연기도 매우 좋았다. 출처: 네이버 영화

 

평화로웠던 나날. 하지만 갑작스럽게 등장한 괴물들의 존재로 인해 수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된다. 다행스럽게도 리(존 크래신스키)와 에블린(에밀리 블런트) 가족은 무사히 괴물들로 도망치게 된다. 괴물들은 앞을 보지 못하는 것 같다. 다만 소리에는 매우 예민하게 반응한다. 그 어떤 소리도 내어서는 안된다. 하지만 그런 그들 앞에 에측하지 못한 변수가 생기게 된다. 

 

 

 

독특한 소재

 

최근 봤던 영화들 중 가장 신선한 소재였다. 출처: 네이버 영화

 

많은 작품들에서 괴물이 나오고 인간이 이에 대항하여 싸우고 죽이고 생존의 사투를 벌이는 것은 많이 봐왔다. 그리고 이는 정말 당연하고 우리에게 있어서 익숙한 전개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역시 마찬가지다. 하지만 이 작품이 신선했던 이유는 바로 '소리' 라는 존재 때문이다. 

 

괴물들은 강력하고 인간이 혼자 상대할 수 없을 정도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자 장점이 있다. 바로 청각에만 의존한다는 점이다. 너무 강력한 대신 소리가 없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러한 신선한 소재가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이다. 

 

소리에만 반응하기 때문에 극중 인묻들은 모두 맨발로 걷는 것은 물론이며 늘 소리에 주의한다. 괴물을 만났을 때도 일단 입부터 틀어막곤 한다. 

 

 

 

좋은 감독과 좋은 배우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에밀리 블런트다. 출처: 네이버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연 에밀리 블런트다. 물론 감독이자 주연 배우로 출연한 존 크래신스키도 눈에 띄지만 말이다.. 연기부터 시작해서 모든 것들을 완벽하게 소화한 그녀는 이 작품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단순하게 주인공의 아내가 아닌 주인공으로 괴물들과 사투를 벌인다. (이러한 모습은 속편에서도 잘 나타난다. ) 

 

 

 

연기력이 너무 좋았다. 출처: 네이버 영화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점은 그녀의 연기 뿐 아니라 아역 배우들의 연기도 정말 좋았다는 것이다. 노아주프, 밀리센트 시몬스. 이 두 아역은 실감나는 연기로 마치 진짜 괴물을 마주한 것과 같은 느낌을 만들어냈다. 그만큼 보는 이들 역시 숨소리를 조심스럽게 내며 그 어떤 조금의 잡음도 주의하게 만들었다. 

 

 

 

속편도 추천!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성공을 거두고 수작이라는 평과 함게 속편까지 나왔다. 만일 아직 속편을 보지 않았다면 꼭 보길 바란다. 후회없을 작품이라는 점은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