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영화 리뷰

범죄도시2, 안 보면 후회할 정도!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범죄도시2>

감독 : 이상용 

출연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마동석이 나온다는 것만으로도 엄지 척!

 

 

 

범죄도시2, 안 보면 후회할 정도!

 

역시나 통쾌한 액션씬이다. 출처: 네이버 영화

 

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은 베트남에서 용의자에 대한 인도 임무를 받게 된다. 그리고 이 둘은 베트남으로 향하게 되는데 이 곳에서 심상치않음을 느끼게 된다. 본인들이 생각한 것 이상의 사건이 있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온갖 범죄를 다 저지르고 있었던 강해상(손석구)에 대한 추격을 벌이게 된다. 

 

 

 

역시 마동석!

 

마동석을 비롯한 금천서 강력반 형사들. 출처: 네이버 영화

 

마동석은 특유의 피지컬과 이미지 덕분에 말 그대로 액션에 특화된 배우다. 액션, 범죄 이런 쪽으로는 마동석을 빼놓고 말할 수 없다. (하물며 <이터널스>에서도 힘캐인 길가메쉬를 연기할 정도니까 말이다.) 그만큼 마동석의 액션씬은 엄청나다. 

 

거대한 근육질 몸에서 나오는 액션은 파워풀하고 파괴적이다. 특히 그가 액션을 할 때마다 사운드적인 측면에서는 특유의 통쾌함과 시원함이 있기에 보기만 해도 속이 다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한국에서 이러한 유형의 배우가 존재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만큼 마동석의 존재는 정말 특별하고 유니크하다. 

 

그리고 마동석 특유의 유머러스함까지 갖춰지다보니 많은 재미와 시원함 모든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러한 점들 덕분에 작품을 잘 보았지만 그만큼 보기 전에 약간의 걱정도 존재했다. 바로 이 역시도 마동석 때문이다. 

 

 

 

이미 알고 있는 그 모습의 마동석이다. 출처: 네이버 영화

 

마동석이 작품 내에서 보여주는 모습들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본다면 또 근육질 몸을 이용한 액션을 하겠지 라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만큼 이미 그의 작품들을 봐온 사람이라면 이미 같은 것이라는 점에서 실망할 수도 있다. 이러한 점은 어쩔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분명 이럼에도 <범죄도시2>는 좋은 영화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시원함을 안겨줄만한 작품이다. 그렇기에 전작을 보지 않았더라도 한번쯤 보길 추천한다. 

 

 

 

이제는 구씨의 시대

 

이제는 구씨! 출처: 네이버 영화

 

<범죄도시2>의 개봉 전까지만 해도 알지 못했다. 손석구라는 배우가 얼마나 좋은 배우인지 말이다. 이 전까지 그의 작품들은 엄청나게 눈에 띄지는 않았다. <연애 빠진 로맨스>, <D.P.> 정도였다. 구씨앓이를 하게 만든 작품은 <범죄도시2>와 <나의 해방일지> 라고 생각한다. 

 

물론 그 전부터 배우로서의 손석구를 알아본 사람들도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몇몇만 아는 것이 아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구씨를 알게 되었다. 

 

잔혹한 범죄자 강해상 역을 정말 훌륭하게 소화하였다. 분노하는 표정부터 시작하여 욕을 내뱉고 잔혹한 행동을 하는 것이 전편의 장첸(윤계상)을 떠오르지 않게 만들 정도였다. 그의 잔혹한 모습들은 분명 많은 측면에서 영화에 재미를 더욱 더하게 만들었다. 

 

 

 

누가 보더라도 잔혹한 악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이제는 단순하게 멋진 히어로, 선한 역이 등장한다고 다 재밌는 것은 아니다. 그만큼 악역 역시도 매력적이어야 하며 강력함을 넘어서서 그 빌런에 빠져들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손석구는 강해상 역을 훌륭하게 소화했고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살벌한 상황 속에서도 웃음을 짓게 만드는 장면들

 

돌아온 장이수. 출처: 네이버 영화

 

<범죄도시2>는 분명 잔혹한 범죄자, 극악무도한 범죄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죽는 모습들이 나오는 작품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중간중간의 웃음을 참을 수 없는 씬들 때문에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죽은 줄 알았던 장이수(박지환)가  살아서 돌아왔다. 또한 단순 카메오에서 그친 것이 아닌 나름의 핵심적인 역으로 나왔다. 

 

현재 <범죄도시2>는 천만관객으로 말 그대로 대박을 쳤다. 그리고 속편에 대한 계획까지 모두 있기에 사람들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작품이다. 

 

 

 

그 외 이야기

- 현재 <범죄도시>는 8편까지 게획 중이라고 한다. 

- 3편에서의 빌런은 배우 이준혁으로 캐스팅 중이라고 한다. 

- 최춘백 역을 맡은 배우 남문철은 <범죄도시2>가 유작이다. 

- 베트남 촬영씬은 베트남이 아닌 국내에서 촬영하였다. 

- <범죄도시1>에서 박병식(홍기준)은 음주운전으로 인하여 아예 나오지 않는다.